본문 바로가기

일상

워드프레스 블로그 및 서버 개설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 필요한 서버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서버가 필요한데 서버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유료로 서버를 구매하는 것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일이니까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을 위한 Cloudways 서버 구매하기

최근들어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이란 주제가 유튜브 상에서 굉장히 핫하죠? 지난 몇년간 디지털 노마드로 성공했다는 영앤리치 유튜버가 등장해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mordenlife.tistory.com

↑ 자세한 내용은 지난글을 클릭해주세요.

 

 

서버 구매 및 어플리케이션 설정창.

 

지난 글에서 Cloudways의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서버를 구매해줘야 합니다. 서버를 구매함에 있어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 서버 디테일 화면이 나오면 먼저 좌측 상단에 워드프레스 최상위 버전(현재 6.11)을 선택해주고 본인의 서버 이름, 어플리케이션 이름 동을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가장 우측에 위치한 Your project 는 따로 건드릴 필요가 없는 메뉴이므로 패스합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밑에 위치한 서버 제공 업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AWS 나 Google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므로 상대적으로 가격은 더 비싼 편입니다. 가장 저렴한 Digital Ocean 을 선택해주고 바로 밑에 서버 용량을 정해줍시다. 제공 받는 서버의 용량이 커질수록 가격은 비싸지는데 한번 크게 설정한 사이즈는 줄일 수는 없고, 작게 설정한 서버 용량은 차후에 늘릴 수 있으므로 작은 용량을 선택해줍니다. 그렇다고 1GB 미만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고 처음에는 2GB의 용량이 적당합니다.

 

 

서버의 위치는 Asia - Seoul 을 선택하면 되는데 현재는 서울이 서비스 지역에서 제공되지 않고 있으므로 가장 가까운 Asia - Tokyo 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Tokyo 가 없을 시에는 같은 아시아 지역의 Singapore 등을 선택해줘도 괜찮고, 서버 스피드가 상대적으로 빠른 편이라는 샌프란시스코를 선택해줘도 괜찮습니다.

 

 

서버가 생성되고 있는 모습.

 

이렇게 약간의 시간을 소모하면서 서버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서버가 만들어지고 기본 어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가 생성되기까지는 약 3~5분 정도가 소모됩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3일의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생성되는 서버와 어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에 제공되는 서비스가 3일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3일 뒤에는 서비스가 종료되므로 그 전에 결제를 진행하여야 서버가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생성된 서버의 결제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